본문 바로가기

생각

* 경남호텔

서울 시내에 호텔이 참 많다.
호텔 같은 모텔도 참으로, 정말로 많다.
호텔을 별로 가 본 적이 없어서 그 시스템이 어떻고 그런 것을 말할 처지는 아니다. 다만, 은행카드(신용카드를 초창기엔 그렇게 불렀다. 별도 법인으로 카드회사가 생기기 전이었다.)가
처음 도입된 시점에 (기억에 1982~83년쯤 같다.) 카드를 쓸래야 써먹을 때가 없었다.
고급
(비싼) 술집이나, 호텔 같은 곳에서나 사용 가능한 정도였다.
그때, 한두 번 이용했던 기억이 있을 뿐이다.

아내를 만난 것이 장안동에서가 처음이었다고 밝힌 적이 있다.
1985년 초여름이었다. 아내의 이종사촌 언니가 소방서 뒤에 살았기에 거기서 만난 거다. 장모님과 이종사촌 언니와 상견례를 끝내고, 태능푸른동산엘 데리고 갔었다. 참 순진하기만 했었다.
원래 숫처녀를 선호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런데 하고많은 사람을 사귀었는데 결혼은 그런 이와 했다.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첫날밤을 비명(?)과 흔적으로 새우고 말았다. 
첫날밤 재미는 별로 없었다. 다만, 일부러 첫날은 그랜드에서도 좀 큰 방을 얻었다.
좀 오래 기억하고 싶었고, 거기서, 결혼 몇 년 차에 이런 규모 이상의 안방을 가지게 해 준다
는 약속을 했었다. 다음 날인가? 다음다음 날인가? 모텔로 옮겨 편하게 운신했었다. 
 

첫 만남이 있고 두어 번 더 만난 후에 일이다. 그때도 대천에 있던 그녀가 올라와 만났는데,
경남호텔 부설 나이트클럽에 데리고 갔었다.
5~6시쯤이었나?
좀 이른 시간이라 홀에 달랑 우리 둘만 있었다.
그리고 웨이터들이 우리 좌석 가까이에 우르르 몰려 있었다.
식사하고, 맥주인가 위스키인가 생각이 안 나지만, 반주로 하고 있었다. 참고로 총각 땐 주로
위스키나 진 종류 또는 빼갈. 
일식집에서 따끈하게 데워 먹던 정종을 특히 선호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식사가 거의 끝나갈 무렵 아내에게 그랬다.
뽀뽀할 거라고.
당연하게 안 된다고, 소리 지를 거라고, 그랬다.
바로 가까이에 우르르 몰려 잡담을 하는 웨이터들을 의식한 거고, 그전에 손만 잡았기에 더
욱 펄쩍 뛰었다. 웃으며 그랬다. 소리 지르라고,
아니, 내가 먼저 소릴 질러 주겠다고. 숫기없
던 그녀가 어쩔 줄 몰라 했다.
아내와의 첫 키스는 관중이 꽤 많았었다. 

내일 할 일도 별로 없을 것 같고(?) 오늘은 그냥 잠자기가 싫다.
산유화와 한네의 이별과 상엿소리에 취해 그냥 밤을 새우고 싶다. 작년까지 아내에게 처음
보냈던 엽서가 남아 있었다.
첫 키스를 하고 난 후의 일이다.
거기엔 이렇게 씌어 있었다. 전문이다.

"예전에 어느 소녀는 내일은 오늘과 다르기를 바랐습니다."  

희망을 말하고 있었다. 그런데 희망은 오래전에 절망이 되었다.
                                       
                                                                                     2006/10/03


* 이 글을 옮기는 지금 코스피 지수는 1,392.88, 1,400대도 깨졌고, 환율은 6원 30전 올라  
   1121.80 원을 가리
키고 있다. 정부에서 '9월 위기는 과장됐다.'라고 강변하고 있지만, 전혀 무게가 실리
   지 못 하고 
국민은 반대로 해석하고 있다. 
    
6.25 때, 한강 다리를 끊을 때도, 97년 IMF 때도 정부는 언제나 국민을 배반했다. 병자호란 때 선조도 
    백성을 버리고, 평양으로 그 이북으로 홀로 도망쳐 명에 망명을 십여 차례가 넘게 애걸했다. 
    강만수가 사실을 인정하면 내부에서
먼저 무너지는 위험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정말, 그렇다면 좀 더 
    솔직해야 한다. 
그래야, 더 나은 해결책을 만들 수 있는 법이다. 장중에 플래닛 글을 옮길 정도로 엉망
    이다. 



   

2006/10/03

글: 매조지    
그림:D/[고해상도] 사랑,커플 이미지, D:\Data Craft\DC116 Wines, Foods & Table [와인, 음식, 테이블]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파리  (0) 2008.09.12
◆ 추억  (0) 2008.09.12
* 여인!  (0) 2008.08.31
* 다음 세상이 있다면..  (0) 2008.08.27
* 비지땀  (0) 2008.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