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경제 쇼크에 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 (208/07/15)
지금.............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9월 경제 위기에 대비 하는 우리들의 자세.....
일단.....
1... 집에 각자 쌀이나 참치 통조림... 휴지...생수... 비누나 샴푸...세제 .... 라면 같은 필수 생필품 반년치를 집에 있는 베란다나 아니면 집 보일러실에 옥션이든 G 마켓이든 전부 다 최소 6개월치를 사서 보관 하십시요..
지금은 비수기라 최소 20% 정도는 세일로 싸게 팔 겁니다....
지금부터 사 모을건 사 모으는게 나중에 하반기 가서 뒷통수 안 맞는 길입니다..
하반기 인플레이션 폭등 되면 이제 기습적으로 올릴 겁니다...
일반 시민이 경제 불황 때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부분이 이런 필수 생필품 가격 폭등에 따른 가계 경제 압박입니다..
지금 한 푼이라도 쌀때...... 물건으로 사서 챙겨 놓는게 이익입니다... 오지랍이라고 흘려 듣지 말고..
2...집에 은행 대출로 땡겨 쓴게 많은 분들... 되도록 시중 금리 싼대로 한 곳으로 한꺼번에 몰아서 은행 이자 관리 하십시요..
이제 9월경에 전격적인 은행 기준 금리 올리면 지금 최소 12% 정도 대출 이자 폭등 합니다..
그게 뭘 의미 하는지는 더 이상 입 아프니까 ..애기 안하겠습니다..
그리고 후달리면... 전세라도 일단 싸게 내 놓고 사글세를 임시로 1,2 년 사는 한이 있더라도 대출을 최소한으로 줄이십시요..
안 그러면 이제 내년 하반기까지 답이 없습니다..
3.카드로 어쩔수 없이 생활 하시는 분들은 생필품을 구입한 뒤에 신용 카드 회사 인터넷 싸이트에 가서 12 개월 이상 할부로 납입 하도록 조치를 취하십시요..
지금은 까짓거 일시불......이 절대 아닙니다..
심지어는 대기업 생활자도 카드 할부로 생필품 사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하반기 공공 요금 인상과 난방비는 최소 30% 이상 어쩔 수 오릅니다.
겨울이 지금 왠 애기냐는 소리 하겠지만....... 이제 4달 있으면 눈 내립니다...
여기가 적도라면 그 나마 이런 걱정 안하겠지만..
절대 그게 아닙니다....
단열창이 아닌 집은 단열창을 달거나 아니면 여유가 딸리면 나중에 비닐로 겨울에 막아서 각자 집안 단열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런 사소한 차이가 겨울 난방비을 25% 까지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에서는 겨울 철이 되면 밖에서 비닐로 남자들이 다 나와서 창문 단열을 다 하고 못이나 아니면 지퍼식으로 다 달고 막습니다..
그 이유 때문이죠..
5... 최소 생활비를 현찰로 6개월치는 현금 보유로 무조건 가지고 있으십시요,.,....이건 긴말 안 하겠습니다..
6, 지금 현재 원화 예금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개인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햇징을 한다는 셈 치고..
전체 현금 중 1/3은 무조건 유로로 확보 하십시요... 가끔 엔화는 어쩌냐고 하는데...... 지금은 일단 닥치고 유로입니다.. 상황이..
말 그대로 가만히 앉아서 자산 폭락을 경험 하는 상황입니다..
원래 유로는 투자 목적으로는 올 3월달 까지 였지만...
지금은 투자고 나발이고가 문제가 아닙니다.... 일단 안전 확보 차원에서라도 외환 예금으로 1/3은 무조건 유로입니다..
7. 지금 당장 개인 신용 정보나 신용 대출 관리에 들어 가시고 만약 신용 대출이 있으면 모조리 다 일반 대출 아니면 대출을 청산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신용 평가 점수를 당장 체크 하십시요.....
지금은 이게 중요한 상황입니다...
8. 의료비 지출 항목을 어떠한 경우든 일단 만들어서 비상시에 투입자금을 약간이라도 떼서 따로 통장을 만들어서 적립하십시요... 그리고 지금까지 든 보험 중에 건강 보험들 중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나 질병에 내가 해당 되는지 보험사 담당 직원 한테 상세하게 물어 보고 대비 하십시요...
경제가 잘 나갈 때는 그 나마 괸찮지만... 이런 불황일때는 자칫..... 가족 중 누가 아프면 치명적인 타격입니다..
그래서 경제 불황일 때 가장 타격을 받는 부분 중 하나가 이런 가족 개개인의 의료비 지출 항목 입니다..
반드시...챙기시기 바랍니다...
이건 갑자기 이렇게 적는거라 수치가 정확히 기억이 안 나지만 경제 성장율 얼마당 질병 사망자가 늘어 나는 상승 곡선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즉..불황일 수록 의료비 압박으로 ...아니면 질병으로 죽거나 아플 확률이 늘어 가는 걸 말하는데 이건 절대 한국이라고 예외가 아닙니다..
구체적인 사회 과학적 측면의 중 장기적인 연구 결과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해당 전공자 분들이 누구 보다 더 잘 아실 겁니다..
==========================
각자 위기에 대비 하시고 준비 하십시요..........지금 옥션에서 제일 불티 나게 팔리는게 쌀 하고 포장 김치랍니다........
정 이 말이 말 같지 않으시면 쌀이나 장기 보관 가능한 물품이라도 일단 속는 셈 치고 대량 구매로 사서 보관 하고 각자 대비를 하는게 그 나마........
시중 인플레이션 압박에서 최소한 내 가족들을 보호 하는 일종의 방편일 것입니다...
지금은 다른게 투자가 아닙니다........인플레이션..물가와의 싸움에서 최소한의 피해를 보는게 돈 버는 상황이니까..
곧 조만간 금리 인상 들어 갈 에정이니까 각자 참고 하시고요......
금방 좋아 지겠지........... 하는 막연한 그런 말이나 하고 있을 상황이 절대 아닙니다.....
구체적으로 근거 대라면 대겠지만 그걸 일일이 다 대기에는 너무나 많습니다...
대충 추려서 실천 가능한 몇 가지만 적었으니....제발..... 올 겨울..... 잘 넘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여름 때 인터넷 쇼핑으로 애들 겨울옷이나 남편..혹은 마누라 점퍼나 걸칠 수 있는 겨울 옷들을 사 두십시요..
여름에는 흔히 세일을 해서 물량 밀어 내기로 해서 보통 심하면 50%에서 30% 까지 싸게 살 수 있으니까..
일종의 구매 팁입니다.. 여름에 겨울옷 사서 나중에 입고 또 겨울에 여름 옷 땡 처리 하는거 잘 골라서 좋은 옷 50% 폭탄 세일에 사서 입고..
그런식으로 각자 대비 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 현재 상황은 물건으로 가지고 있는게 돈 버는 상황입니다.......... 어떤식으로든 생필품은 장기 보관 가능한건 돈 10원이라도 쌀 때 알아서 사 모으십시요...
진심입니다.....
지금은 이게 생활 재테크입니다..
각자........ 비상 방공호는 이제 알아서 파고 대비 하십시요............
한 가지 분명 명심할것은 작년 대비 물가 인플레이션 압박으로 작년 이 맘때.. 100만원이 현재 똑같이 100만원이 아니라는 겁니다..
70만원입니다........... 심하면 65만원까지 볼 수 있는..
그 정도의 구매력 감소로 이어지고 화폐 자산 가치가 급락 했다는걸 반드시 염두에 두고 각자...
대비 하십시요...
그럼.........이만..
진짜 노파심에서 다들 손가락 빨고 걱정만 하면서 아무 개인적인 실천 가능한 대비책이나 행동 없이 계신 분들이 너무나 많기에 몇 자 적은 것 뿐이니 각자 대비 하시기 바랍니다..
전 지금 상황은 나라가 국민 개개인을 지켜 주기에는 너무나 비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보여 지기에 이런 말씀까지 드린 겁니다..
'엠(M)스트리트 > 아경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미네 006 서브프라임 한국 상륙 (0) | 2008.11.02 |
---|---|
▶ 미네바 005 수입물가 폭등 (0) | 2008.11.02 |
▶ 미네 003 이스라엘, 이란 선제 공격 시점 (0) | 2008.11.02 |
▶ 미네 002 재건축 규제완화 (0) | 2008.11.02 |
▶ 미네 001 펀드환매 시점 (0) | 2008.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