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M)스트리트/아경방

▶ 미네 001 펀드환매 시점


[펀드 환매 시점 분석] 환매 시기는 과연 언제인가(2080711)

 

현재 펀드런 사태는 일단 벌어 지지 않는다.

이유: 단기 급락에 따라 이미 환매 손실액이 -45% 가까이 나오는 상황에서 자포 자기........

언젠가는 오르겠지 하는 기대 심리로 유동성 포기... 일단 지켜 보자는 상황..

환매 마지노선 시점:

거치식:1480...........

적립식:1379...........

이 밑으로 떨어지면............... 그 나마 건지든지..아니면 깡통을 차던지.알아서 본인 스스로 결정 하삼..

손실 압박에 따른 계산된 마지노 지수선........

현재 상황: 어디서 지껄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지금은 일단 시장으로 개인 자금이 유입 되고 있는 상황이다..

필사적으로 저가 바닥이라는걸 계속 강조...... 지금 어느 방송을 보던 바닥 지수라는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진을 빼고 있는 모습이다..

9일 정부와 기관의 연합 공조 체계를 재확인.... 한 걸 시점으로 증시 부양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

따라서 당분간 기관들의 연기금 투입+ 개미들의 자금 유입으로 당분간은 버틸 수 있을 걸로 예상 된다...

현재 평균 시중 펀드 자사 손실액; -27%..........

일부 펀드에서는 손실 규모를 축소 발표 했다는 의혹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수치라는게 우려시 되는 상황..

다만......... 지금 현재 연기금 투입을 통한 주가 1500 방어에 필사적인 정부 당국의 의지가 지속 되는한 아직까지는 버틸만 하다고 에상...........

예상관측 시점:대략 8월 중반까지는 직간접적으로 연기금 개입이 가능하다고 보는 관측..다만 한국 은행의 금리 인상 시점이 대략 8월 중순경으로 관측 되는게 유력시 되는 상황에서 그와 맞물려 유동적으로 개개인이 주의 깊게 펀드를 아예 확 환매 하든가.....더러워도 손실 감수 하고 펀드 매입을 적금이라도 깨서 하든가......각자 시기를 저울질 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시기는 8월 중순..일각에서는 한국 은행에서 7월 말에 손을 쓸수도 있다는 말도 나오지만.....그건 아직 예상 근거가 없는 상황에 단순 루머로 판단.....

일단 제로 마지노선 환매 지수가 되면 가차 없이 던지고 현금으로 은행권이나 다른 재태크 상품으로 갈아 타고 최소 올해 안으로는 전광판을 쳐다도 보지 말기 바란다..

전쟁이 끝난 후에 와라........ 전쟁터 한 가운데서 혈전을 치루면서 피 볼 생각 말고......

지금은 분명 과도기적 상황이다..

지금은 리스크를 탈 생각을 하지 말고 일단 불확실성 요소가 너무 많아서 안전빵으로 가야 한다..

시장 예측을 할 때에는 변수 개입이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지금 상황은 다른 숫자 놀음 다 집어 치우고 까 놓고 애기 해서.....

정책적 불확실성이 가시화 되는 현재 경제 상황이나 정부 정책 당국의 기조가 이런식이라면 이건 변수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막말로 어제에 개입 변수 +2 가 오늘은 -2로 돌변 하는.... 남극과 북극을 하루에 왔다 갔다 하는 기가 막힌 상황이라고 보면 된다..

지금은 변수가 문제가 아니라 기본 베이스가 흔들리는 상황이다..

이런 때는 발 닦고 자는게 낫다......... 때론 아무것도 안 하고 쉬어 가야 할 시기가 인생이건...... 회사건..... 시장 바닥이건........... 어디건 있는것 같다.

==============

뭐?.....MB 노믹스?..................

어제 제프리 존스가 나와서 현재 한국 정책 기조가 이런 식이라면 투자 보류 의견을 낼 수 밖에 없단다..

그걸 또 신문에서는 교묘 하게 말 바꾸기를 해서 또 촛불 타령이다...진짜..

이 나란 미쳤다....... 제 정신이 아냐..

오늘도 연기금 연막 효과에 속은 불나방 개미들은 저가 매수라고 좋다고 개떼처럼 달려 든다....

지금 울타리 밖에서는 에프킬라 가지고 군침 흘리면서 이젠 프로그램 8조 떠 안고 군침 흘리고 있는데..

프로그램 8조 중 롤 오버로 돌려도 최소 3조는 시중 바닥에 나오거나 신호라도 와야 하는데 지금 연기금으로 막고 있는지 물밑 낚시질이다...

지금 선물은 땅 파고 들어 가기 직전이다.... 지구 핵으로 부르스 윌리스처럼 드릴로 뚫고 들어 갈려고 작정 했다..

완전 시장 교란 세력은 ....MB 다.....이 죄 값은 나중에 반드시 물어야 한다....

이 사탄아......

----------------------------------------------------------------------------------------------
★ 다른 이의 글을 스크랩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살짝 업어오는 경우는 어쩌다 있다. 물론 "살짝~"이긴 해도 출처는 반드시 명확하게 밝힌다는 원칙도 있다. 경제에 관심있는 사람으로서 요즘 화두가 되고있는 <미네르바>의 글을 모르쇠하고 있을 수 없어 따로 놓고 볼 것인가? 자주 보는 블로그에 두고 볼 것인가? 잠시 고민하다가 쪽 팔리는 것을 무시하고 방을 하나 만들어 글을 모아 두기로 했다.
그가 권한 책도 연말까지 보기로 한 도서목록에 추가할 것이다.
드라마는 "하케타카"는 이미 봤고, 다른 것도 찾아 보고 블로그에도 보관해야 하겠다. 다른 번잡한 이유로 나만 두고 본 것을 공개하는 차원으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