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M)스트리트/황소의 뿔

◆ 하루살이


하루살이(Time trading)

날마다 처음이고

날마다 끝인 것이
하루살이 삶이다.

하루로
모든 것이 끝나는 세상에
두려울 것이 무엇인가?

겁 없이 사고
겁 없이 팔며,
Divergence, 매도 신호는 가차없이
반대로 살고, 반대로 죽어야 한다.

데이트레이딩은
하루살이 삶이다.
영원히 살려고
하루만 사는 것이다.


하루살이목(―目 Ephemeroptera) 하루살이과(―科 Ephemeridae)에 속하는 곤충.
길이가 13~17㎜, 앞날개길이는 12~15㎜, 꼬리길이는 28~33㎜이다. 몸은 전체적으로 황백색을 띠는데 배의 마지막 3마디는 갈색이고 제3~10마디에는 2~3쌍의 흑색 줄무늬가 있다. 앞다리는 흑갈색이고 가운데 뒷다리는 백색이다. 날개는 무색 투명하며 막상(膜狀)이고, 시맥(翅脈)이 많다. 앞날개는 크고 3각형이며 중앙에 흑갈색무늬가 있고, 뒷날개는 작고 둥근 편이다. 미사(尾絲)는 3개이고 흑갈색을 띤다. 성충은 4~5월 및 8~9월에 우화(羽化)하며 평지에서 볼 수 있다. 지방에 따라서는 5월 우화기에 너무 많아져 등화(燈火)에 엄청나게 모여들므로 물 가에 사는 사람들이 문을 열어두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유충은 몸이 긴 원통형이며 큰 턱이 상아(象牙)처럼 길게 밖으로 나와 있고 촉각은 길며 털이 나 있다. 복부의 등쪽에는 3쌍의 무늬가 세로로 줄지어 있다. 다리는 강하고 진흙을 파고들 수 있게 되어 있으며 평지의 유수(流水)나 얕은 호수 밑의 모래밭에 파묻혀 생활한다. 성숙기의 성충은 무리지어 군무(群舞)하는데, 대부분이 수컷들로서 아래위로 날며 춤춘다. 그러다 잠시후 암컷들이 군무 속으로 날아들면, 수컷은 암컷과 함께 멀리 날아가 혼인 비행을 한다. 알은 물 표면이나 식물 또는 돌멩이 위에 부착시킨다. 한국·일본·중국·시베리아 및 유럽 등 세계적으로 분포하며, 한국에는 하루살이 외에 무늬하루살이(E. strigata)·동양하루살이(E. orientalis) 등 많은 하루살이류가 널리 분포하고 있다.
색다른 카페입니다. 돈이 그리운 사람은 들러 보세요 더블유 엔 더블유 엔

'엠(M)스트리트 > 황소의 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루비니  (0) 2010.05.19
* 똥고  (0) 2010.05.14
◆ 장외 주식  (0) 2010.02.23
◆ 무술이술(無術以術)  (0) 2010.02.02
◆ 선물  (0) 2009.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