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위

* 블로그 북

어제 블로그 북을 출판했다.

메뉴가 보이기에 무심코 클릭을 연발했더니 책이 두 권 만들어졌다.

오늘 다시 보니 블로그 대문에 <블로그 북>이 떡하니 자리 잡고 있더라!

이럴 줄 알았다면 목차를 제대로 분류하고 표지도 그럴듯한 그림으로 장식할 것인데

장난삼아 성의 없게 클릭한 것이라 표지에 띄어쓰기 틀린 것도 눈에 거슬린다.

사실,

플래닛이 폐쇄되고 플래닛에 있는 글을 반강제적으로(?) 블로그로 옮겨왔기에 중복되는 글이 부지기수인데, 그로부터 거의 1년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팽개쳐 놓은 것은 평소의 주장대로 Off 생활이 더 즐거웠거나 굳이 On-line을 찾을 이유가 적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지난 주에 TPS라는 온라인 부업을 시작함으로써 카페와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기존의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새로 시작하는 사업과 거리를 두고 싶어서 예전에 쓰던 아이디를 살려 블로그와 카페를 다시 만들었다. 어찌하다 보니까 기존의 블로그와 티스토리에도 TPS 관련 글을 옮기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블로그 북>을 만들게 된 것이다. 

 

 

블로그의 메뉴를 새로 다듬고, 중복된 글을 정리하고 간혹 맞춤법 등이 틀리거나 플래닛에서 옮기는 과정에 줄이 헝클어지고 문드러진 글을 재정비해야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품앗이 일이라 미루고 있었다. 티피에스 사업으로 다시 ON-LINE과 친해야 하니 틈틈이 정비하고 그때에는 부족하지만 제대로 된 블로그 북을 출판해야 하겠다.

새로 개설한 카페 TPS WOON을 링크한다.

카페 이름이 TPS JOWOON이어야 하는데, 고치려면 6개월 뒤에야 가능하기에 우선 그냥 쓸 수밖에 없다.

'행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박근혜 토론  (0) 2012.11.27
* 공기 줍기  (0) 2012.11.08
* 로그파일  (0) 2011.12.03
* 탈퇴의 변  (0) 2011.09.29
* 더러운 놈!  (0) 2011.09.27